5월 27일 매삼주오(每三主五) 성경통독 [역대상 13-15] 쉬운성경 [May 27th] 1 Chronicles 13-15 [신...



 하나님의 궤를 다시 옮기다
[대상]13:1다윗이 군인 백 명을 지휘하는 백부장과 군인 천 명을 지휘하는 천부장을 비롯하여 자기 군대의 모든 지도자들과 의논했습니다.
[대상]13:2그런 다음에 모든 이스라엘 백성에게 말했습니다. "여러분이 좋게 여기고 또한 그것이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뜻이라면, 이스라엘 모든 땅에 남아 있는 우리 형제들과 더불어 마을과 목초지에서 살고 있는 제사장과 레위 사람들에게 편지를 보내어 우리에게 오라고 합시다.
[대상]13:3그런 후에 우리 하나님의 궤를 옮겨 옵시다. 사울이 왕으로 있을 때에는 우리가 궤 앞에서 하나님의 뜻을 여쭈어 보지 못했습니다."
[대상]13:4모든 백성이 다윗의 말을 옳게 여겼으므로 그렇게 따르기로 했습니다.
[대상]13:5그리하여 다윗은 이집트의 시홀 강에서부터 하맛 어귀에 걸쳐 사는 모든 이스라엘 백성을 불러 모았습니다. 그들은 기럇여아림에서 하나님의 궤를 옮겨 와야 했습니다.
[대상]13:6다윗과 그를 따르는 모든 이스라엘 백성은 여호와 하나님의 궤를 옮겨 오려고 유다 땅 바알라, 곧 기럇여아림으로 갔습니다. 하나님의 궤는 두 그룹 사이에 모셔져 있었습니다.
[대상]13:7백성이 아비나답의 집에서 하나님의 궤를 옮겼습니다. 그들이 새 수레에 궤를 싣자 웃사와 아히오가 수레를 몰았습니다.
[대상]13:8다윗과 모든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 앞에서 온 힘을 다하여 기뻐했습니다. 그들은 노래하며 수금과 비파를 타고 소고와 제금과 나팔을 불었습니다.
[대상]13:9그러나 그들이 기돈의 타작 마당에 이르렀을 때, 수레를 끌던 소들이 갑자기 뛰었습니다. 그래서 웃사가 손을 내밀어 궤를 붙잡았습니다.
[대상]13:10웃사가 궤를 만졌기 때문에 여호와께서 웃사에게 크게 노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웃사를 치시니, 웃사가 하나님 앞에서 죽었습니다.
[대상]13:11다윗은 여호와께서 웃사를 죽이셨기 때문에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웃사를 벌하심'이란 뜻으로 그 곳을 '베레스 웃사'라고 부릅니다.
[대상]13:12다윗은 그 날, 하나님을 무서워했습니다. 다윗은 "어떻게 하나님의 궤를 내가 있는 곳으로 옮길 수 있겠느냐?"라고 말했습니다.
[대상]13:13그래서 다윗은 하나님의 궤를 예루살렘으로 옮기지 않고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으로 옮겼습니다.
[대상]13:14하나님의 궤는 오벧에돔의 집에 세 달 동안, 머물러 있었습니다. 여호와께서 오벧에돔과 그의 온 집안에 복을 주셨습니다.

  다윗의 나라가 크게 되다
[대상]14:1두로 왕 히람이 다윗에게 사신들을 보냈습니다. 히람은 백향목을 보내고 목수와 석수들도 보내어 다윗의 왕궁을 짓게 했습니다.
[대상]14:2그 때에 다윗은 여호와께서 자기를 이스라엘 왕으로 세우셨다는 것과 자기 나라를 매우 강한 나라로 만드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 이스라엘을 사랑하셨기 때문이었습니다.
[대상]14:3다윗은 예루살렘에서 아내를 더 많이 맞아들여 아들과 딸들을 많이 낳았습니다.
[대상]14:4다윗이 예루살렘에서 낳은 아들들은 삼무아와 소밥과 나단과 솔로몬과
[대상]14:5입할과 엘리수아와 엘벨렛과
[대상]14:6노가와 네벡과 야비아와
[대상]14:7엘리사마와 브엘랴다와 엘리벨렛입니다.
  다윗이 블레셋을 물리치다
[대상]14:8다윗이 기름부음을 받아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블레셋 사람들이 듣고 그를 잡으러 왔습니다. 다윗은 그 소식을 듣고 그들과 맞서 싸우러 나갔습니다.
[대상]14:9블레셋 사람들은 르바임 골짜기를 생각지 않았던 때에 갑자기 공격했습니다.
[대상]14:10다윗이 하나님께 여쭈어 보았습니다. "가서 블레셋 사람들을 공격할까요? 제가 그들을 물리칠 수 있게 해 주시겠습니까?" 여호와께서 대답하셨습니다. "가거라! 그들을 물리치도록 해 주겠다."
[대상]14:11그래서 다윗은 바알브라심으로 올라가 그 곳에서 블레셋 사람들을 물리쳤습니다. 다윗이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마치 홍수처럼 나의 원수들을 덮치셨다." 다윗은 그 곳을 바알브라심이라고 불렀습니다.
[대상]14:12블레셋 사람들은 바알브라심에 자기들의 우상을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다윗은 그 우상들을 태워 버리라고 명령했습니다.
[대상]14:13또다시 블레셋 사람들이 와서 골짜기에 있는 백성들을 공격했습니다.
[대상]14:14다윗이 하나님께 다시 기도드리자,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블레셋 사람들을 앞쪽에서 공격하지 마라. 그들 뒤로 돌아가서 뽕나무 숲 맞은편에서 그들을 공격하여라.
[대상]14:15뽕나무 밭 위쪽에서 행군하는 소리가 나거든 재빨리 블레셋 사람들을 공격하여라. 내가 너보다 먼저 가서 블레셋 군대를 물리치겠다."
[대상]14:16다윗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블레셋 사람들을 물리치고 기브온에서 게셀까지 이르는 모든 길에서 블레셋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대상]14:17다윗의 이름이 모든 나라에 알려졌습니다. 여호와께서는 모든 나라들이 다윗을 두려워하도록 만드셨습니다.

  언약궤를 예루살렘으로 옮기다
[대상]15:1다윗이 예루살렘에 자기 왕궁을 지었습니다. 그런 다음에 하나님의 궤를 모실 곳을 준비하고 거기에 장막을 세웠습니다.
[대상]15:2다윗이 말했습니다. "레위 사람만이 하나님의 궤를 멜 수 있다. 여호와께서 그들을 뽑아 하나님의 궤를 메게 하셨으며 영원히 하나님을 섬기게 하셨다."
[대상]15:3다윗이 모든 이스라엘 백성을 예루살렘으로 불러 모았습니다. 다윗은 여호와의 궤를 자기가 준비한 곳에 모시려 했습니다.
[대상]15:4다윗은 아론의 자손과 레위 사람을 불러 모았습니다.
[대상]15:5고핫 가문에서 백이십 명이 모였고, 우리엘이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대상]15:6므라리 가문에서는 이백이십 명이 모였고, 아사야가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대상]15:7게르솜 가문에서는 백삼십 명이 모였고, 요엘이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대상]15:8엘리사반 가문에서는 이백 명이 모였고, 스마야가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대상]15:9헤브론 가문에서는 팔십 명이 모였고, 엘리엘이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대상]15:10웃시엘 가문에서는 백십이 명이 모였고, 암미나답이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대상]15:11다윗이 제사장 사독과 아비아달을 불렀습니다. 그리고 레위 사람 우리엘과 아사야와 요엘과 스마야와 엘리엘과 암미나답을 불렀습니다.
[대상]15:12다윗이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레위 가문의 지도자들이오. 여러분을 비롯해서 모든 레위 사람들은 스스로를 거룩하게 해야 하오. 그런 다음에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궤를 옮겨 오시오.
[대상]15:13지난 번에는 여러분이 이 상자를 메지 않고 다른 사람이 겁없이 다루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벌을 내리신 것이오."
[대상]15:14그리하여 제사장과 레위 사람들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궤를 메기 위해 스스로를 거룩하게 준비했습니다.
[대상]15:15레위 사람은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에 따라 명령한 대로 하나님의 궤를 채에 꿰어 어깨에 멨습니다.
[대상]15:16다윗이 레위 사람의 지도자들에게 명령하여 그들의 형제를 노래하는 사람으로 세웠습니다. 비파와 수금을 타고 제금을 울리면서 기쁜 노래를 부르도록 했습니다.
[대상]15:17레위 사람들은 헤만과 그의 친척인 아삽과 에단을 세웠습니다. 헤만은 요엘의 아들이고 아삽은 베레야의 아들입니다. 므라리 가문 사람인 에단은 구사야의 아들입니다.
[대상]15:18이들을 도와 줄 두 번째 무리도 세웠는데, 그 무리는 스가랴와 벤과 야아시엘과 스미라못과 여히엘과 운니와 엘리압과 브나야와 마아세야와 맛디디야와 엘리블레후와 믹네야와 문지기 오벧에돔과 여이엘입니다.
[대상]15:19노래하는 사람 헤만과 아삽과 에단은 놋으로 만든 제금을 연주했습니다.
[대상]15:20스가랴와 아시엘과 스미라못과 여히엘과 운니와 엘리압과 마아세야와 브나야는 높은 음으로 비파를 탔습니다.
[대상]15:21맛디디야와 엘리블레후와 믹네야와 오벧에돔과 여이엘과 아사시야는 낮은 음으로 수금을 탔습니다.
[대상]15:22레위 사람 지도자 그나냐는 노래를 아는 사람이었으므로, 찬양하는 사람들을 지휘하였습니다.
[대상]15:23베레갸와 엘가나는 궤를 지키는 문지기입니다.
[대상]15:24제사장 스바냐와 요사밧과 느다넬과 아미새와 스가랴와 브나야와 엘리에셀은 하나님의 궤 앞에서 나팔 부는 일을 맡았습니다. 오벧에돔과 여히야도 궤를 지키는 문지기 역할을 했습니다.
[대상]15:25다윗과 이스라엘의 장로들과 천부장들이 오벧에돔의 집에서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고 기쁜 마음으로 올라왔습니다.
[대상]15:26하나님께서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는 레위 사람들을 도우셨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소 일곱 마리와 숫양 일곱 마리를 제물로 바쳤습니다.
[대상]15:27궤를 멘 레위 사람들은 누구나 다 세마포로 된 겉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찬양대를 지휘하는 그나냐와 노래하는 사람들도 세마포로 된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다윗은 세마포로 만든 에봇을 입고 있었습니다.
[대상]15:28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옮겨 왔습니다. 그들은 소리를 지르며 각과 나팔을 불고 제금을 치며 비파와 수금을 연주했습니다.
[대상]15:29여호와의 언약궤가 예루살렘으로 들어올 때에 사울의 딸 미갈이 창 밖을 내다보다가 다윗 왕이 춤을 추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속으로 그를 업신여겼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