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린도전서 10:13) 가정 예배 설교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린도전서 10:13)

새번역 성경은 본문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람이 흔히 겪는 시련 밖에 다른 시련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여러분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 이상으로 시련을 겪는 것을 하나님은 허락하지 않으십니다하나님께서는 시련과 함께 그것을 벗어날 길도 마련해 주셔서여러분이 그 시련을 견디어 낼 수 있게 해주십니다.” 얼마나 복된 말씀입니까자신의 죄를 회개하고예수님을 자기의 구주로 믿는 사람은 누구나 이 복된 말씀을 약속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이 약속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거친 세상을 이겨낼 실제적인 힘을 소유하게 됩니다예수님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가 되시기에당당히 자녀로서 간구할 수 있습니다어려움 속에서도 이렇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이 눌릴 때에 땅 끝에서부터 주께 부르짖으오리니 나보다 높은 바위에 나를 인도하소서” (시편 61:2)

우리는 여러 어려움을 뚫고 명절을 맞아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사연은 가지각색이지만신자 된 우리의 고백은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 도우셨습니다주께서 인도하셨습니다.”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26문은 이러한 도움과 인도를 받는 삶이 어떠한지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26. 질문 전능하신 성부 하나님천지의 창조주를 나는 믿사오며라고 고백할 때 당신은 무엇을 믿습니까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하신 아버지께서 아무것도 없는 중에서 하늘과 땅과 그 가운데 있는 모든 것을 창조하셨고또한 그의 영원한 작정과 섭리로써 이 모든 것을 여전히 보존하고 다스리심을 믿으며이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 그리스도 때문에 나의 하나님과 나의 아버지가 되심을 나는 믿습니다그분을 전적으로 신뢰하기에 그가 나의 몸과 영혼에 필요한 모든 것을 채워 주시며이 눈물 골짜기 같은 세상에서 당하게 하시는 어떠한 악도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실 것을 나는 조금도 의심치 않습니다그는 전능하신 하나님이기에 그리하실 수 있고신실하신 아버지이기에 그리하기를 원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은 우리의 좋은 아버지이십니다주님을 찬양하며범사에 신뢰합시다오래 참음과 견딤소망 어린 기다림으로 신자의 삶을 살아갑시다십자가 지신 예수님부활하신 그분을 자랑합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