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 27장 (새번역/개역개정, 자비교회 성경통독)

[욥기 27장] 새번역 1. 욥이 비유로 말하였다. 2. 내가 살아 계신 하나님 앞에서 맹세한다. 그분께서 나를 공정한 판결을 받지 못하게 하시며, 전능하신 분께서 나를 몹시 괴롭게 하신다. 3. 내게 호흡이 남아 있는 동안은, 하나님이 내 코에 불어 넣으신 숨결이 내 코에 남아 있는 한, 4. 내가 입술로 결코 악한 말을 하지 않으며, 내가 혀로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 5. 나는 결코 너희가 옳다고 말할 수 없다. 나는 죽기까지 내 결백을 주장하겠다. 6. 내가 의롭다고 주장하면서 끝까지 굽히지 않아도, 내 평생에 양심에 꺼림칙한 날은 없을 것이다. 7. 내 원수들은 악한 자가 받는 대가를 받아라. 나를 대적하는 자는 악인이 받을 벌을 받아라. 8. 하나님이 경건하지 않은 자의 생명을 끊고, 그의 영혼을 불러 가실 때에, 그의 희망이란 과연 무엇이겠느냐? 9. 환난이 그에게 닥칠 때에, 하나님이 그의 부르짖음을 들어주시겠느냐? 10. 그들은 전능하신 분께서 주시는 기쁨을 사모했어야 했고 그분께 기도했어야 했다. 11. 날더러도 하나님의 응답이 얼마나 큰지 가르치라고 해 보아라. 전능하신 분께서 계획하신 바를 설명하라고 해 보아라. 12. 그러나 그만두겠다. 이런 일은 너희도 이미 알고 있는 것이 아니냐? 그런데 너희는, 어찌하여 그처럼 터무니없는 말을 하느냐? 13. 하나님이 악한 자에게 주시는 벌이 무엇인지, 전능하신 분께서 폭력을 행하는 자에게 주시는 벌이 무엇인지 아느냐? 14. 비록 자손이 많다 해도, 모두 전쟁에서 죽고 말 것이다. 그 자손에게는 배불리 먹을 것이 없을 것이다. 15. 살아 남은 사람은 또 염병으로 죽어 매장되니, 살아 남은 과부들은 기가 막혀서 울지도 못할 것이다. 16. 돈을 셀 수도 없이 긁어 모으고, 옷을 산더미처럼 쌓아 놓아도, 17. 엉뚱하게도 의로운 사람이 그 옷을 입으며, 정직한 사람이 그 돈더미를 차지할 것이다. 18. 악한 자들이 지은 집은 거미집과 같고 밭을 지키는 일꾼의 움막과 같다. 19. 부자가 되어서 잠자리에 들지만, 그것으로 마지막이다. 다음날에 눈을 떠 보면, 이미 알거지가 되어 있다. 20. 두려움이 홍수처럼 그들에게 들이닥치며, 폭풍이 밤중에 그들을 쓸어 갈 것이다. 21. 동풍이 불어와서 그들을 그 살던 집에서 쓸어 갈 것이다. 22. 도망 치려고 안간힘을 써도, 동쪽에서 오는 폭풍이 사정없이 불어 닥쳐서, 그들을 날려 버릴 것이다. 23. 도망 가는 동안에 폭풍이 불어 닥쳐서, 무서운 파괴력으로 그들을 공포에 떨게 할 것이다.


  세 친구에 대한 욥의 말
[욥]27:1욥이 또 풍자하여 이르되
[욥]27:2나의 정당함을 물리치신 하나님, 나의 영혼을 괴롭게 하신 전능자의 사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욥]27:3(나의 호흡이 아직 내 속에 완전히 있고 하나님의 숨결이 아직도 내 코에 있느니라)
[욥]27:4결코 내 입술이 불의를 말하지 아니하며 내 혀가 거짓을 말하지 아니하리라
[욥]27:5나는 결코 너희를 옳다 하지 아니하겠고 내가 죽기 전에는 나의 온전함을 버리지 아니할 것이라
[욥]27:6내가 내 공의를 굳게 잡고 놓지 아니하리니 내 마음이 나의 생애를 비웃지 아니하리라
[욥]27:7나의 원수는 악인 같이 되고 일어나 나를 치는 자는 불의한 자 같이 되기를 원하노라
[욥]27:8불경건한 자가 이익을 얻었으나 하나님이 그의 영혼을 거두실 때에는 무슨 희망이 있으랴
[욥]27:9환난이 그에게 닥칠 때에 하나님이 어찌 그의 부르짖음을 들으시랴
[욥]27:10그가 어찌 전능자를 기뻐하겠느냐 항상 하나님께 부르짖겠느냐
[욥]27:11하나님의 솜씨를 내가 너희에게 가르칠 것이요 전능자에게 있는 것을 내가 숨기지 아니하리라
[욥]27:12너희가 다 이것을 보았거늘 어찌하여 그토록 무익한 사람이 되었는고
[욥]27:13악인이 하나님께 얻을 분깃, 포악자가 전능자에게서 받을 산업은 이것이라
[욥]27:14그의 자손은 번성하여도 칼을 위함이요 그의 후손은 음식물로 배부르지 못할 것이며
[욥]27:15그 남은 자들은 죽음의 병이 돌 때에 묻히리니 그들의 과부들이 울지 못할 것이며
[욥]27:16그가 비록 은을 티끌 같이 쌓고 의복을 진흙 같이 준비할지라도
[욥]27:17그가 준비한 것을 의인이 입을 것이요 그의 은은 죄 없는 자가 차지할 것이며
[욥]27:18그가 지은 집은 좀의 집 같고 파수꾼의 초막 같을 것이며
[욥]27:19부자로 누우려니와 다시는 그렇지 못할 것이요 눈을 뜬즉 아무것도 없으리라
[욥]27:20두려움이 물 같이 그에게 닥칠 것이요 폭풍이 밤에 그를 앗아갈 것이며
[욥]27:21동풍이 그를 들어올리리니 그는 사라질 것이며 그의 처소에서 그를 몰아내리라
[욥]27:22하나님은 그를 아끼지 아니하시고 던져 버릴 것이니 그의 손에서 도망치려고 힘쓰리라
[욥]27:23사람들은 그를 바라보며 손뼉치고 그의 처소에서 그를 비웃으리라

[파일:1]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