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교도와 함께 "생명의 물" - 조지 스윈녹(George Swinnock, 1627–1673)

청교도와 함께 생명의 물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편 119:105)
 
하나님의 말씀은 생수의 근원이며, 값비싼 보석의 깊은 광산이며, 온갖 음식이 차려진 밥상이며, 각종 상큼한 과일들이 자라는 정원이며, 교회의 모든 특권과 그 소유권을 보여 주는 강령입니다. 이 말씀은 그리스도인의 개혁을 위한 경건한 교훈과 그리스도인들에게 위로를 주는 귀한 약속들을 담고 있습니다. 성도가 고난을 당할 때 말씀은 성도의 머리를 물 위에 붙잡아 주어서 물결이 영혼을 휩쓸 때도 가라앉지 않게 해 줍니다. 말씀에는 가장 지친 영혼도 살아나게 할 수 있을 만한 달콤한 음료가 담겨 있습니다. 성도가 공격당할 때 말씀은 자신을 용감히 지키고 적들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는 견고한 갑옷이 됩니다. 영혼이 부정하게 되었을 때 말씀은 영혼을 거룩하게 합니다.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여졌으니(15:3). 이 물은 모든 흠과 점을 씻어 없앨 수 있습니다. 영혼이 지옥의 자식일 때, 이 말씀은 그 영혼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 3:15). 다른 글들도 사람을 지혜롭게 하여 칭찬받게 할 수 있지만, 오직 말씀만이 사람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 조지 스윈녹(George Swinnock, 1627167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양: 너 시험을 당해 [우리 구주의 힘과 그의 위로를 빌라 주님 네 편에 서서 항상 도우시리] Yield not to tempt...

주의 곁에 있을 때/주여 주여 나를 인도하소서 빠른 세상 살 동안 주여 인도하소서/Savior lead me lest I stra...

1912년 1월 30일, 프란시스 쉐이퍼(혹은 쉐퍼, Francis August Schaeffer) 출생, "전제가 다른 이들과도 대화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