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혀 - 토마스 아담스 (Thomas Adams 1612-1653

청교도와 함께 두 개의 혀

입과 혀를 지키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환난에서 보전하느니라(잠언 21:23)

하나님이 우리에게 한 개의 혀를 주셨는데, 왜 두 개를 가진 것처럼 행동합니까? 어떤 사람들이 두 개의 혀를 가진 이유는 두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가 하나일 뿐 아니라 실제로도 하나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이 간단한 것을 두 개로 만들지 맙시다. 하나님은 우리를 단정하게 지으셨으나 우리는 자신을 괴물로 만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두 눈과 두 귀, 두 손, 두 발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한 개씩만 가진 것처럼 행동합니다. 한쪽 눈으로 다른 사람의 허물을 꼬치꼬치 캐면서도, 다른 눈은 자신의 허물을 보지 않습니다. 한쪽 귀로 고소하는 말을 들으면서도, 다른 귀는 변호하는 말을 듣지 않습니다. 한쪽 발은 금지된 길을 가기에 빠르지만, 다른 발이 하나님의 거룩한 곳으로 인도하지는 않습니다. 야단치고 상처를 내는 손은 있지만 위로하고, 자선을 베풀고, 상처를 치료하는 손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반면에 하나님은 우리에게 한 개의 혀와 마음을 주시고 그것으로 만족하라 말씀하셨지만, 우리는 두 개의 혀와 두 개의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하나님과 본성과 은혜에 거스르게 됩니다. 한 개의 눈, 한 개의 발, 두 개의 혀, 두 개의 마음을 가진 괴물이 됩니다. 중상모략하고, 아첨하고, 욕하고, 수군수군하는 사람들은 괴물과 같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혀는 두 개인데 눈은 하나이고, 머리는 두 개인데 발은 하나인 괴물처럼 흉측합니다.
- 토마스 아담스 (Thomas Adams 1612-165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