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광경 - 존 번연(John Bunyan, 1628~1688)

청교도와 함께 놀라운 광경

너희가 이방인 중에서 행실을 선하게 가져 너희를 악행한다고 비방하는 자들로 하여금 너희 선한 일을 보고 오시는 날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베드로전서 2:12)

하나님은 세상을 향해 당신의 능력과 당신의 백성의 믿음의 능력을 보여주시는 일을 위해 오직 신자들만을 사용하십니다. 불신자들도 은혜의 능력, 믿음, 소망, 사랑, 기쁨, 화평, 그리고 그리스도인의 마음의 거룩함에 대해 참으로 읽습니다. 하지만 불신자들은 이것들 안에 있는 죄를 죽이는 능력에 대해 아무것도 느끼지 못합니다. 불신자들에게는 이것들이 단지 로마나 스페인의 이야기와 같을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불신자들이 스스로에게서 찾지 못하는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하나님을 섬기는 세대 가운데 이루십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불신자들은 자기들 속에서 발견되지 못하는 것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자기들에게는 죄와 이생의 즐거움이 달콤하게 느껴지지만, 다른 마음을 품은 사람들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심지어 다른 이들이 가장 혐오하는 일들에 대해 그 영광을 바라보고 그 안에서 기쁨을 누리는 사람들까지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해 그리스도인들이 부르심을 받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선한 행실을 통해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시고, 죄인들은 죄를 깨달으며, 세상은 정죄를 받습니다.

- 존 번연(John Bunyan, 1628~1688)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