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말씀 - 에드먼드 칼라미(Edmund Calamy, 1600-1666)

청교도와 함께 확실한 말씀
하나님이 당신의 뜻을 말씀 가운데 계시하셨을 뿐 아니라 그 계시를 기록해 주셨음에 하나님을 찬양합시다. 모세 이전에는 하늘에서 즉각적인 계시로 하나님의 뜻을 드러내셨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더 확실한 예언의 말씀이 있습니다(벧후1:19). 이것은 하늘에서 들리는 음성보다 더 확실합니다. 사도 바울의 말과 같이 마귀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변형하기 때문입니다. 마귀도 기이한 일과 계시들을 가지고 있고 하나님을 흉내냅니다. 하나님의 모조품으로 자기 제자들에게 나타나 제자들이 자신을 마귀가 아닌 하나님의 현현으로 믿게 만듭니다. 이처럼 마귀는 사무엘의 모습으로 사울에게 나타났습니다. 만일 지금도 하나님을 예배하는 방법과 하나님의 뜻을 계시를 통해 나타내신다면, 사람들이 마귀의 환영을 하나님의 계시로 착각하는 일이 얼마나 쉽게 벌어지겠습니까? 그러므로 즉각적인 계시보다 더 확실하고 더 안전한 기록된 말씀을 주신 것에 하나님을 찬양합시다. 천사가 하늘에서 나타나 하나님의 뜻을 계시한다면 기록된 말씀으로 계시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사람들이 아브라함과 부자가 나눈 대화를 공부했으면 합니다(16:27-31). “그들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모세와 선지자들에게서 유익을 얻지 못한다면, 지옥이나 하늘에서 내려온 누군가가 찾아가더라도 유익을 얻지 못합니다. 기록된 말씀과 하늘에서 음성으로 말씀하시는 분은 똑같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외적인 모습만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가 변화하지 않는다면 음성으로 말씀하신다 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 기록된 말씀을 지극히 찬양할지라! 말씀을 굳게 붙잡고, 하늘에서 새로운 진리가 계시될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말고, 오직 바울처럼 말합시다.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1:8-9).
-에드먼드 칼라미(Edmund Calamy, 1600-166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