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의 아름다움 - 윌리엄 다이어(William Dyer, 1609–1677)
청교도와 함께 성도의 아름다움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는 외인도 아니요 나그네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 (에베소서 2:19)
다른 모든 이보다 성도가 탁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성도의 출생, 양육, 교육, 부, 위대함 혹은 영예 때문입니까? 아닙니다. 이것들 때문이 아닙니다. 이유를 말하자면 그리스도가 성도 가운데 이루어지셨고, 성도와 결혼하셨으며, 성도가 새 이름과 새 본성, 새 마음, 새 영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 외에 나라나 가족이나 사람을 참으로 훌륭하게 만드는 것이 만에 하나 존재한다면 그것은 출생이나 교육, 부, 아름다움, 지혜, 혹은 힘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사람을 훌륭하게 만들지 못합니다. 만일 그렇다면 나라를 다스리는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하늘 아래 가장 훌륭한 사람들일 것입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들은 이것들 중 대부분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다니엘 4장 17절은 “지극히 천한 자를 그 위에 세우신다.”고 말합니다. 다른 것이 아닌 오직 그리스도만이 이 일을 하시게 하려는 것입니다(계 5:10). 그리스도는 우리를 하나님 앞에서 왕과 제사장으로 만드셨습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신자를 왕으로 만드셨습니다. 우리를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그리스도의 아름다움입니다. 우리를 부요하게 만드는 것은 그리스도의 부요입니다. 우리를 의롭게 만드는 것은 그리스도의 의입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우리를 참되게 영예롭고 훌륭하게 만듭니다. 그리스도는 만국의 소망이라 불릴 만합니다. 나라를 훌륭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그리스도이시기 때문입니다. - 윌리엄 다이어(William Dyer, 1609–1677)
댓글
댓글 쓰기